본문 바로가기

Yes민원

  1. Home
  2. Yes민원
  3. 민원종합안내
  4. 찾아가는 민원콜서비스

찾아가는 민원콜서비스

글자크기인쇄하기
찾아가는 민원콜서비스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장애인 등의 민원을 동 주민센터에서 전화로 신청접수받아 담당공무원이 가정까지 직접 증명서류를 배달해 드립니다.
운영 장소
동 주민센터
서비스 대상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거동불편자, 인터넷사용이 어려운 주민
대상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등 제증명 19종, 등기부등본
  •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5종
  • 토지(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임야)도, 개별공시지가확인원
  • 건축물대장, 지방세납세증명, 세목별과세증명
  • 국민기초수급자증명, 의료급여증명, 장애인증명
처리 흐름도
  • 제증명 19종1.민원인 신청(전화) → 2.서비스대상 여부 확인(동주민센터) → 3.담당자 출장(신청서작성) → 4.제증명 등 신청 서류 발급 → 5.민원인 배달
  • 등기부등본1.민원인 신청(전화) → 2.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접속 및 등기부등본발급(동주민센터) → 3.민원인 배달
자료 담당자 :
민원토지과차수경053-661-2314
최근수정일 : 2017.11.28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