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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안내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하여 정부24(주민등록업무) 및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중단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단일시 : '20.09.29.(화) 20시~'20.10.04.(일) 24시
- 참고사항 : 행정안전부에서 일괄 전환 및 전국 시군구 동시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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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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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제목[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2018년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설문내용, 설문기간, 총 참여인원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2018년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설문제목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2018년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설문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느끼신 점을 설문 문항에 따라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조사는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됨을 알려드립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민원토지과 (☎661-2314)
설문기간 2018-01-01 - 2018-11-30
총 참여인원 724명
설문 1. 담당 공무원의 응대가 친절하고 공손하였습니까?
항목별 응답비율 안내하는 표 응답비율
항목 응답 비율
매우만족
90.6%
만족
6.4%
보통
0.7%
불만족
0.4%
매우불만족
1.9%
설문 2.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가 신속하게 진행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항목별 응답비율 안내하는 표 응답비율
항목 응답 비율
매우만족
90.3%
만족
6.1%
보통
1.4%
불만족
0.6%
매우불만족
1.7%
설문 3. 업무처리의 절차가 간편하였다고 생각하십니까?
항목별 응답비율 안내하는 표 응답비율
항목 응답 비율
매우만족
90.2%
만족
5.7%
보통
2.2%
불만족
0.1%
매우불만족
1.8%
설문 4. 담당공무원이 관련규정에 근거하여 공정하게 처리하였다고 생각하십니까?
항목별 응답비율 안내하는 표 응답비율
항목 응답 비율
매우만족
91.4%
만족
5.8%
보통
0.6%
불만족
0.4%
매우불만족
1.8%
설문 5. 귀하는 평소 민원실 환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항목별 응답비율 안내하는 표 응답비율
항목 응답 비율
매우만족
91.4%
만족
5%
보통
2.1%
불만족
0.3%
매우불만족
1.2%
설문 6. 민원처리 및 민원실 환경 등과 관련하여 바라는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기재하여 주십시오.
  • 감사합니다.
  • 민원실이 12층에 있어 좀 불편합니다.
  • 건축허가계 너무 권위적입니다. 주민을 위한다면 친절하게.... 개선해주세요
  • 조은혜담당 매우 불친절하며, 응대하는 태도가 딱 짤라 말하시는데, 화가나네요. 무슨 공무원이 저런지.
  • 해당공무원이 움직이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불법건축물 관련해 이행강제금이 부과되어야하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시일이 지났는데도 이행금조차 부과되고 있지 않습니다 공무원은 도대체 뭐하는겁니까?
  • 민원처리에 있어 담당부서(자)는. 관련규정에 근거하여 원칙대로 공정하게 처리하여야 함에도 "눈가림식의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인이 사후민원처리에 관한 정보공개를 요구함에 비협조적이며 불편하다는 식의 답변을 받은경험이 있습니다 타 구청의 경우와 비교 민원처리에 있어 너무도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씀을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매우 화가나고 걱정스럽습니다 하루빨리 불법관련민원에 대한 신속하고 원칙에 어긋나지않게 공정한 민원처리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민원처리에 있어 담당부서(자)는. 관련규정에 근거하여 원칙대로 공정하게 처리하여야 함에도 "눈가림식의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인이 사후민원처리에 관한 정보공개를 요구함에 비협조적이며 불편하다는 식의 답변을 받은경험이 있습니다 타 구청의 경우와 비교 민원처리에 있어 너무도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씀을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매우 화가나고 걱정스럽습니다 하루빨리 불법관련민원에 대한 신속하고 원칙에 어긋나지않게 공정한 민원처리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민원처리및 전화응대는 최악이네요. 책임감도 없고.....
  • 매우 인간적이심. 신고자의 정보를 가르쳐주신않으나 사람대 사람으로 생각하는건지. 정보를 본의아니게 말하는거같아 신고자가 피해를입는거 같습니다. 공정해야되는거 아님니까
  • 담당직원이 너무 너무 불친절하고 민원인들을 무시하는듯한 행동과 말을 하며 불편한 민원도 해결해주지 않았음
  • 안내할때 뭐가 그렇게 기분나쁜지 친절하게 해주시면 안됩니까 언성높여 짜증내는듯이 말하니 똑같이 언성높이게되고 짜증나내요 본인들 잘못이라해놓고 짜증내시니까 어이없내요
  • 유통에너지(일자리 경제과) 전체가 불친절
  • 열린행정좀 하시오
  • 제발 좀 친절하게 주민들을 모시기 바랍니다. 당신들한테 월급 주는 사람들이 누구 입니까?
  • 이름, 연락처 남기고 부재중인 담당자 복귀시 연락달라고 했고 연락 주기로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연락이 없는 건 일을 안 하겠다는 건가요?
  • 담당공무원 다른부서로 일을 계속 적으로 넘기시고 친절한 안내라고는 없었습니다.
  • 전화 받으실때 부터 불친절 다른 부서로 떠넘기기 가운데서 이리 전화하고 저리 전화하고 내부에서는 전화가 안됩니까!!!!!
  • 더 바랄건 없구요, 주택 취득세 신고하러 6층 취득세 담당자에게 방문했는데요, 지금까지 관공서에서 볼수 없었던 친절함과 따듯함을 느꼈습니다. 고마워 글 남깁니다. 이경민 담당자께 감사말씀 전해주세요. 고맙습니다.
  • 점자블록위 불법주차하니 10분 예고제?...법이 그러하긴 하나 개선점을 강구를 해야 되지 않습니까? 시각장애인은 인간아닙니까? 비산먼지..측정은 했는데 언제 하는지 먼지 날때 하는지 밤에 하는지 비올때 하는 지 실제 실효성있고, 민원인이 납득이 가는 예산지출과 일을 해주셨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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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
민원토지과김누리053-661-2315
최근수정일 : 2017.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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