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부정/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 의의 : 구민이 구정의 감시자로서 공직사회의 부정·비리를 신고토록 하여 구민과 함께 공직사회의 비리를 근절시키고 신뢰받는 구정을 실현하고자 함
- 신고방법
- 전화신고 : 661-2137
- 인터넷신고 : 구 홈페이지 ≫ YES민원 ≫ 민원신청/신고 ≫ 민원신고센터 ≫ 공무원부정/부조리 신고
- 그 외 방문, 서면 및 우편 등 모두 가능
- 처리방법
- 기획예산실 감사담당(자)이 사실조사 후 결과 통보
민원만족 A/S 전화설문 조사
- 의의 : 부정·부패가 발생하기 쉬운 대민분야 업무에 대해 일일이 사후 확인을 함으로써 부패 발생의 단초 제거 및 대민 서비스 품질 향상
- 운영방법
- 대민접촉부서(위생, 환경, 건축, 계약분야 등)로부터 민원인명부 수합(전수)
- 감사부서에서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하여 친절도 및 부패행위 여부 등 설문 조사
- 결과처리
- 부패 및 불친절공무원은 조사 후 문책조치하고 친절공무원은 표창 상신
「청렴중구 소리함」 운영
- 의의 : 공직비리 사전예방 및 주민불편사항 익명신고
- 운영방법
- 이용대상 : 직원, 주민 누구나
- 설치장소 : 구청 1층, 5층 남·여 화장실 6개소
- 이용방법 : 공직비리, 주민불편·불만사항을 익명으로 작성하여 함에 투입
- 조치사항 : 월 1회 수거, 사실조사하여 결과에 따라 조치
- 자료 담당자 :
- 기획예산실조은혜053-661-2136
최근수정일 : 2017.01.06